728x90
반응형

 

[염증성 식품의 나쁜 점]

소다 음료수와 정제된 탄수화물, 가공육을 포함하여 염증을 유발하는 식이 요법의 동일한 음식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은 습니다.

 

 특히 만성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된 일부 식품은 과도한 염증과도 관련이 많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또한 체중 증가시켜 비만을 일으켜, 그 자체로 염증의 위험 요소입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음식]

 

흰 빵 및 페이스트리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 장내 유익균에 해롭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것은 '정제 탄수화물' 이다.
 정제 탄수화물이란 인공적으로 합성하거나 도정이나 정제를 거친 곡류로, 설탕, 흰 밀가루, 백미가 대표적이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장내 유익균이 좋아하는 식이섬유가 제거되어 있을 뿐 아니라 장내 흡수 속도가 빨라 인슐린 작용으로 인해 장기 섭취 시 장 속에 활성산소와 만성 염증을 유발하며, 탄수화물 중독, 비만 등의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을 제공한다.

 

 

 

프렌치 프라이 및 기타 튀긴 음식


: 기름은 사람의 몸에 염증을 일으킨다.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을 응고시키며 염증을 유발하는 작용을 한다.
감자튀김ㆍ탄산음료 등 정크푸드를 즐겨 먹을수록 염증성 장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조지아주립대 생체의학연구소 연구팀이 미국공공과학도서관 학술지 ‘PLOS ONE’에 발표한 연구 결과에서다.

 

 

소다 및 기타 가당 음료


: 가당이 함유된 음식은 염증 수치를 더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소다수과일음료주기적인 설탕 또는 가당 커피 역시 몸 안의 염증을 더 악화 시킨다. 

 

 

붉은 고기 (햄버거, 스테이크) 및 가공육(핫도그, 소세지)


: 장 내벽에 손상을 입혀 세포 속 염증 유발 유전자의 활동을 촉진한다. 주요 문제는 이 음식들이 소금, 질산염, 아질산염, 및 몸에 들어왔을 때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다양한 화학물질들이 첨가되어 있다는 점이다.

 

 

마가린 , 쇼트닝, 라드


: 
높은 수준의 트랜스 지방과 경화된 기름들이 들어있어서 염증과 대사 불균형을 초래한다 .
많이 섭취할 경우, 높은 칼로리로 살이 찌게 할 수도 있으며, 이는 관절염 환자들, 또는 관절통이나 다른 뼈의 문제 혹은 고질적인 통증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다.

 

 

 

 

과식 후에 소화를 개선하는 방법, 소화 빨리 되는 법/소화 잘되는 음식들

방금 배가 터질 듯이 드셨나요? 약은 당장 드실 수 없으시다고요? 과식을 하셨다면, 섭취한 음식의 종류에 따라 소화 능력을 늦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뱃속에 음식이 남아 있으면 횡격막이 위로

bodynbalance.tistory.com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 및 순서

안녕하세요 바디앤밸런스입니다😁​​ 오늘은 음식을 언제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내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언제, 어떻게 먹느냐, 또는 먹는 방법이나 시간대, 먹

bodynbalance.tistory.com

 

[항염증 식품의 좋은 점]

 염증을 줄여주는 식품들도 있습니다. 특히 천연 항산화제와 폴리페놀(식물에서 발견되는 보호 화합물)이 풍부한 블루베리, 사과,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은 과일과 채소에 주목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는 염증 지표 감소 및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폴리페놀 및 기타 항염증 화합물을 함유한 커피 도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염증 식품]

 

토마토


: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의 건강효과는 잘 알려져 있다.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억제해 심장병 등 혈관 질환 위험을 낮춘다.

 몸속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늦춰 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올리브유


: 올리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및 리놀레산 성분이 혈관 내 유해한 LDL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의 원활한 흐름에 도움을 주어 고지혈증 및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올레오칸탈 성분이 정상적인 세포를 제외한 암세포를 없애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케일, 콜라드와 같은 녹색 잎 채소


: 녹색잎 채소는 질산염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그것은 여러분의 몸에서 질산화물로 변환된다. 그리고 산화질소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고혈압은 녹내장의 위험 요소로 작용)도움이 된다.

 

 

아몬드와 호두 같은 견과류

 

: 견과류가 좋은 이유는 항산화 지수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불포화지방 성분이 많으며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 있어 항산화 및 항염증에 도움이 된다.

미국 보스턴 브리검여성병원 연구팀은 “일주일에 몇 번씩 견과류를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발생해 만성질환 위험이나 영향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땅콩과 호두, 잣, 아몬드 등 나무 견과류에는 마그네슘과 섬유질, L-아르기닌, 각종 항산화제,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다.

 

 

연어, 고등어, 참치,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 오메가 3 함유량이 많으며, 이는 우리 몸의 혈행을 개선하고 혈전을 억제하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딸기, 블루베리, 체리, 사과, 오렌지와 같은 과일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을 섭취할 경우,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동맥경화증, 심장병, 뇌졸증 등 혈관질환 예방을 돕는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 칼슘 보충제(탄산칼슘,구연산칼슘) 먹으면 좋나요? 얼마나 많이 먹어야

우리 몸에 칼슘은 왜 필요할까요? 칼슘은 건강한 뼈를 이루는 미네랄입니다. 체내 칼슘의 약 99 %는 뼈와 치아에 저장되는데, 이를 단단하고 강하게 만드는 것이 미네랄입니다. 뼈와 치아를 구성

bodynbalance.tistory.com

 

 

7가지 슈퍼푸드(Super Food)와 먹는 방법 - 연어필렛으로 연어요리를!

슈퍼푸드 음식 7 가지 & 먹는 방법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몸을 더 쉽게 치료할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는 인체가 최

bodynbalance.tistory.com

 

 

소화(Digestion)에 최악의 음식 5가지/ 최고의 음식 5가지/ 야식으로 괜찮은 음식 5가지

최악의 음식 튀김 요리 지방이 많은 튀김요리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풍부한 소스, 지방이 많은 고기, 버터 또는 크림 같은 디저트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공 설탕 소르비톨로

bodynbalance.tistory.com

 

 

 

매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4가지

안녕하세요오늘은 매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과일 4가지를 소개합니다.바로 사과, 배, 블루베리, 딸기 입니다. 색깔도 아주 탐스럽지만, 그보다 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그 효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