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짠 음식(나트륨)

 소금은 신장을 통해 과도한 칼슘 배설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소금(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가 칼슘을 잃고 뼈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하루 적정 나트륨의 섭취는 2,300mg 이하가 좋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가 하루 중에 먹는 음식에서 20%의 소금을 적게 섭취하면 조절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2. 과도한 비타민 A

 비타민은 A는 필수 영양소중에 하나이지만, 비타민A가 너무 많으면 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구에 따르면 신체에 과도한 비타민 A가 저장되면 골밀도 감소 위험이 증가하고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종합 비타민제를 과복용하는 사람들은 이 비타민 A의 과섭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여성의 경우 하루에 700 mcg, 남성의 경우 일일 권장량은 900 mcg입니다.

 

 

3. 설탕 단 음식

 사실 설탕이 뼈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명확히 입증된 연관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단것으로 인해 발생되는 합병증으로 인해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니,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시금치(그 외 옥살산 염 함유 식품들)

 시금치에는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 옥살산 염(옥살산)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옥살산염은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옥살산은 체내 칼슘과 만나면 결석을 만들어냅니다. 적정량 섭취는 건강에 도움이 되겠지만, 좋다고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이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루 적정량은 500mg 이하입니다.

 

 

5. 밀기울(밀에서 가루를 빼고 남은 찌꺼기)

 밀기울에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피 테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칼슘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 100 % 밀기울을 섭취한 후 2 ~ 3 시간 이내에는 섭취하지 마십시오.


여기서 잠깐!!


   우리 몸의 뼈는 몇 개나 있을까요?


 

 

우리 몸의 뼈, 몇개나 있을까?(신체 뼈 총 갯수/종류) & 뼈의 기능 6가지,칼슘은 어떤 존재인가요?

인간의 골격은 태어날 때 약 270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면서 이 뼈들 중 일부는 융합되어 성인이 됐을 때 약 206개의 뼈로 줄어듭니다.  예를 들면, 아이는 두개골뼈는 태어

bodynbalance.tistory.com

 

 

 

6. 알코올

 만성 및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낮은 골량, 골 형성 감소, 골절 발생률 증가, 골절 치유를 지연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을 많이 섭취 한 19 ~ 30 세의 건강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골밀도 점수가 낮았습니다.

 

 

7. 카페인(커피)

 커피 및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은 칼슘 흡수를 감소시키고 뼈 손실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가 폐경기 여성의 낮은 골밀도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카페인은 뼈에서 칼슘을 빼내어 힘을 약화시킨다는 내용입니다.

 

 

8. 고기(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뼈에서 칼슘이 누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골감소증이나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고기를 일주일에 두 번으로 제한하고 113g~170g의 양 정도로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고기 1인분의 양은 약 200g입니다.

 

 

 

 

 

입에서 대장까지, 음식물 소화(Digestion)하는데 소요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소화(Digestion)는 우리 신체가 음식을 분해하고 신체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끌어내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소화기관을 거쳐 배변으로 이어집니다. 이런 소화 과정에 영향을

bodynbalance.tistory.com

 

 

소화(Digestion)에 최악의 음식 5가지/ 최고의 음식 5가지/ 야식으로 괜찮은 음식 5가지

최악의 음식 튀김 요리  지방이 많은 튀김요리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풍부한 소스, 지방이 많은 고기, 버터 또는 크림 같은 디저트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공 설탕 소르비톨로

bodynbalance.tistory.com

 

 

똥 색깔,모양에 따른 소화기관의 건강상태(정상적인 대변 색깔 및 횟수) - 사람기준

 일반적으로 소화는 여러 단계를 거쳐 일어나 마지막에 대변으로 배출됩니다. 총 5개의 시스템(입, 식도, 위, 대장, 소장)이 있지만, 이는 크게 3 단계로 나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화 3단계> 1.

bodynbalance.tistory.com

 

 

소화촉진 운동, 속이 거북하고 더부룩하세요? 소화가 잘 안될 때, 한번 따라해보세요!!

 소화는 에너지와 영양을 위해 먹는 음식을 분해하는 과정이지만 때때로 소화 불량, 변비, 불규칙한 배변 및 기타 소화 장애는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다른 장기에도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