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허리 통증은 우리 일상의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발생하곤 합니다. 

특히, 일과 관련된 긴장, 지속적인 경련, 이른 아침에 발생하는 뻐근한 근육통은 우리가 자주 겪는 증상 중에 하나 입니다.

허리 요통은 크게 급성만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그걸 나누는 기준이 따로 있는데요, 

 

▶▶▶▶요통!! 급성과 만성을 나누는 기준!!

 

 

하지만 언제 아플지 우리가 예측할 수는 없죠. 따라서 우리는 그때 마다 약을 찾아먹을 수만은 없습니다.

 

운 좋게도 근육통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근육 이완제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아플 때 무슨 음식을 먹으면 좋고, 또는 안 좋을까요?

 

먼저 그중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 하겠습니다.

 

 

 

<요통을 감소시키는 음식들 6가지>

 

 

1. 블루 베리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후에 섭취한 블루 베리는 회복을 돕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근육통과 긴장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체리 주스

 체리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격렬한 운동 후 발생하는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 주스는 시중에서 구입하거나 집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D

 종종 우리가 경험하는 근육통은 결핍으로 인한 것이며 비타민 D는 빈번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우유 및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되는이 필수 비타민이 부족하면 근육과 신경통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섬유 근육통 환자에게 필요합니다.

 

 

4. 마그네슘

 경련 근육 조직을 진정시키는 능력으로 유명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에는 바나나, 현미 및 아몬드가 포함되며 신경 손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차와 보충제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항 염증 성분을 가지고 있는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 한 약초 요법입니다. 마사지를 받을 때도, 카모마일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다면 통증을 더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6. 카이엔

 캡사이신은 카이엔 고추의 활성 성분입니다. 이 향신료는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크림과 연고로 만들어 사용되는데요,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바르면 경련을 완화시켜 줍니다.

 

 


 

 

겨울철, 차에서 내리는데 허리가 뜨끔하더니 계속 아파요!! 당장 병원에 갈 수 없다면?? 급성요통

급성요통 - Acute Low Back Pain(ALBP)  일반 요통 중에서도, 급성 발병 요통은 추워진 날씨에 허리 부위에 갑자기 나타나는 매우 강하고 날카로운 통증입니다. 또는 갑작스러운 움직임 이후 발생한 통

bodynbalance.tistory.com

 

 요통이 발생했다는 것은 근육과 관절에 염증이 발생이 같이 이뤄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염증을 악화시키면 안 되는 것도 알고 있지요. 하지만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이 염증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식단에서 염증성 식품들이 있다면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그중 6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요통을 증가시키는 음식 6가지>

 

1. 트랜스 지방, 식물성 가공유

 해로운 지방인 트랜스지방은 가공 식품, 패스트 푸드, 튀김 식품 및 마가린, 또는 부분적으로 경화된 기름을 포함하는 제과류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가공식품에 트랜스지방이 0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면 정말 없는 건가요?

=>아니요.

 가공 식품에 대한 영양 정보에 식품에 트랜스 지방이 0g이라고 나와 있더라도 진행하기 전에 실제 성분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FDA는 0.5g 미만의 트랜스 지방을 함유 한 식품에 0이 함유된 것으로 표시하는 것을 허용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니 0이라고 해서 아예 없는 것이 아닙니다.

 

 

2. 공장에서 사육 한 육류 및 가금류

 공장에서 사육된 육류들은 항생제와 호르몬과 스테로이드를 투여받으며 비위생적인 조건에서 자랍니다.

이 동물들이 우리의 음식이 되었을 때, 그 식단은 고기에 오메가 -6 지방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단입니다. 이 지방이 많다는 것은 심각한 염증이 있는 것입니다.

 

 

3. 설탕

 과도한 설탕 섭취는 무엇보다도 충치, 제 2 형 당뇨병 및 비만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뇨로 인한 대사질환 장애 및 혈액순환 문제가 야기될 것이며, 비만으로 인한 체중의 증가로 요통은 더 심해질 것입니다.

 

 

4. 유제품 (카제인 단백질)

 다량의 카제인이 함유된 유제품은 소화를 방해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량으로 섭취 시, 우리 몸의 소화를 방해하여 영양분의 공급을 오히려 방해할 수 있습니다.

 

 

5. 정제된 탄수화물 및 곡물

 가공된 곡물은 우리 몸이 소화하기 어렵습니다.

정제된 곡물이 그 자체로 염증을 일으키는 것 외에도, 가공된 곡물 함유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설탕 (또 다른 염증성 물질)과 제품을 상온에서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 곡물은 가공되지 않은 곡물보다 혈당 지수가 훨씬 높습니다. 즉, 혈당을 상승시킵니다. 

 이로 인해 우리 몸이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6. 알코올

 소량의 알코올은 잠깐 고통을 덜어줄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고통을 증가시킬 뿐입니다.술을 너무 많이 마신 후 아침에 얼굴이 붓는 것 역시 염증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지속적인 알콜 섭취는 만성 염증으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커피를 마시면 요통은 어떤가요? 더 심해지나요?


 카페인에는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궁극적으로 만성 통증에 기여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부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신체 근육을 더 긴장시키고 수면 패턴에 영향을 주어 잠재적으로 불면증과 더 많은 허리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커피는 때때로 우울증과 불안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우울증과 불안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체의 연조직에 축적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의 중심!! 요추의 특징!! - 허리뼈가 6개인 사람도 있나요?

< 요추 - Lumbar >  허리등뼈라고도 하는 이 부위는 척추에서 흉추와 천골뼈 사이에 위치한 뼈입니다. 요추는 총 5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틴어로 Vertebrae lumbales로 표기합니다. 척추뼈는

bodynbalance.tistory.com

 

 

연부조직 손상시, 필수 영양소 및 회복할 때 좋은 음식

 인체는 다양한 조직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조직은 서로 다른 속도로 치유되고 다양한 운동이나 활동에 다르게 반응합니다. 치유 시간 프레임을 적절하게 추정하고 재활에 대한 적절

bodynbalance.tistory.com

 

 

요통 없애기 - 대퇴사두근 스트레칭(Quadriceps Stretching)

오늘은 대퇴사두근의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요통을 유발시키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주로 나타나는 원인이 되는게 바로 이 대퇴사두근입니다. 대퇴사두

bodynbalance.tistory.com

 

 

요통 없애기- 햄스트링 스트레칭( Hamstring Stretching)

오늘은 햄스트링의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요통을 유발시키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번 시간에는 대퇴사두근을 말씀드렸죠? 대퇴사두근과 마찬가지로 햄스트링도 주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