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월
우엉
칼로리 62Kcal (100g)
아삭아삭 씹는 맛이 매력인 뿌리채소 우엉!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기능을 높여주고 풍부한 섬유소질이 배변을 촉진한답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우엉을 적극 추천합니다.
2월
바지락
칼로리 65Kcal (100g)
바지락과 칼국수의 만남! 조개중 가장 시원한 맛을 지니고 있답니다. 칼국수에 영양도 더하고 진한 국물맛도 내는 바지락을 소개합니다. 칼슘·철·인·비타민 B2가 풍부하며,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3월
냉이
칼로리 31Kcal (100g)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잃었던 입맛을 되찾게 해주는 대표적인 봄나물 냉이! 채소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 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되찾아 주는 채소입니다.
4월
주꾸미
칼로리 47Kcal (100g)
해마다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재료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풍부하여 영양만점입니다.
5월
장어
칼로리 110Kcal (100g)
팔딱팔딱 뛰는 장어! 기력이 약해지신다면 장어 한마리 어떠신지요? 아빠들 술안주로도 좋은 장어. 힘이 불끈불끈 솟아난답니다. 허약체질에 좋은 정력보강제 장어를 소개합니다.
6월
참외
칼로리 31Kcal (100g)
지금은 하우스에서도 재배가 되어 계절식품은 아니지만 여름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일품입니다. 갈증을 그치게 하고, 번열을 제거하며, 소변을 잘 나오게 한답니다.
7월
수박
칼로리 31Kcal (100g)
시원한 과즙으로 이뇨작용에도 좋은 수박드시고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세요. 수박화채, 수박주스는 지친 여름에 수분 공급으로 그만이랍니다.
8월
포도
칼로리 60Kcal (100g)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포도. 포도씨에서 추출한 포도씨유까지 애용되는 버릴 것이 없는 과일입니다. 포도는 그해 첫 포도를 따면 사당에 먼저 고한 다음 맏며느리에게 포도를 먹였다고 하는데 이는 포도가 다산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9월
굴
칼로리 97Kcal (100g)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이 가득한 재료입니다. 바다의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먹거리! 카사노바도 즐겨먹었다는 건강 먹거리랍니다. 피부를 부드럽고 해주고, 안색을 좋게 해줘요.
10월
사과
칼로리 57Kcal (100g)
아침사과가 금사과라지요. 미국의 대표적인 후식으로 꼽히는 사과파이. 유럽에서 소시지나 돼지고기 요리에 곁들이는 튀긴 사과. 과일 자체로도 달콤한 맛이 좋은 인기만점 과일의 여왕 사과입니다. 비타민 시(C), 포타슘과 식이성 섬유가 풍부합니다.
11월
꼬막
칼로리 81Kcal (100g)
겨울 되면 시장에 나오기시작하는 꼬막은 겨울 입맛을 깨우는 별미로 제격입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으로 입맛을 회복해 보세요.
12월
유자
칼로리 48Kcal (100g)
유자는 겨울을 알리는 전령사로 향기롭고 따뜻한 유자차는 찬바람이 도는 겨울철에 자주 찾게 되는 차인데요.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로 건강을 챙기세요. 감기에도 좋아 차로 많이 먹지요.
https://bodynbalance.tistory.com/60
https://bodynbalance.tistory.com/43
반응형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