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늘주사,

 

 알리신과 비타민B1이 결합된 푸르설티아민을 주성분으로 감기몸살, 피로 해소를 원할 때 도움을 주는 주사입니다. 실제로 마늘이 들어있는 게 아니라 주사를 맞고 목 안쪽에서 마늘냄새가 느껴진다고 해서 마늘주사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신장 기능이 손상되면 장기간 비경 구 투여로 알루미늄이 독성 수치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조기 신생아의 경우, 신장이 미성숙하기 때문에 특히 위험합니다.

 

 임산부의 연구에 따르면 티아민 염산염은 임신 중에 투여하면 태아 이상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신 중에 약물을 사용하면 태아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는 해로울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기 때문에 티아민 히드로 클로라이드는 임신 중에 분명히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수유부 :  이 약이 모유로 분비되는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많은 약물이 모유로 배출되기 때문에 티아민 염산염을 수유모에게 투여할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 티아민은 매일 1.4mg 의 권장량으로 섭취 할 때 임산부 나 모유 수유 여성에게 안전 합니다. 임신 또는 수유 중에 더 많은 양을 사용하는 안전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티아민은 FDA에 의해 임신 카테고리 A (주사 가능) 및 카테고리 C (RDA 초과 용량)에 배정되었습니다. 동물 연구는 태아 피해의 증거를 밝히지 못했습니다. 티아민은 혜택이 위험보다 큰 임신 중에 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bodynbalance.tistory.com/66?category=836457

 

병원에서 맞는 주사, 면역력에 도움이 되나요? - 3대 주사 -

면역세포의 기능이 저하되어,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질병을 막아주는 주지 못하는 상태가 될 때가 있는데, 이때 응급처방같은 방법으로 병원에 가서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주사로 영양제를 처방해주기도..

bodynbalance.tistory.com

https://bodynbalance.tistory.com/89

 

마늘주사, 얼마나 자주 맞아야 하나요? - 맞는 주기,실비보험 적용 여부

우리가 병원에서 흔히들 병원에서 피곤해서 맞는 주사 중 "마늘주사"라고 들어보셔을 겁니다. 일단 마늘주사는 정말 마늘이 들어가서 마늘주사라는게 아닌건 이미 알고 계시죠? 마늘 주사는 대표적인 비타민을 보..

bodynbalance.tistory.com

https://bodynbalance.tistory.com/16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악영향

캐나다 맥길대 연구진,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논문에 의하면 스테로이드계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여성의 대장·췌장·폐 등에 생겨서 간(肝)으로 전이된 암 종양의 성장을 촉진한다는 동..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