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숙취에 타이레놀이 도움이 될까?

 지난밤 과하게 마신 술로 머리가 깨질 것 같을 때, 타이레놀(또는 두통약)을 찾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숙취 시 타이레놀을 복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아세트 아미노펜은 알코올과 함께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간의 손상 위험이 증가하고 신진대사 과정을 늦추어 알코올 과잉의 상태를 연장시킵니다.

 

 

 

   술마시고 다음날 운동해도 되나요?

 술마시고 땀을 흘리면 술이 빨리 깬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까? 거짓말이니 믿지 마세요. 술을 많이 마시면 알코올이 이뇨제 역할을 하여 몸속에서는 탈수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 상태에서 아직 몸이 회복되지 전인 아침에 땀을 흘린다면 탈수가 더 심해집니다. 오히려 아침에 물 한잔을 들이켜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숙취해소에 가만히 누워 있는 것, 도움이 되나요?

 하루 종일 소파/침대에만 누워 쉬는 것은 어떨까요? 가능하다면 물을 마시거나 가벼운 음식을 먹은 다음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몸을 가볍게 움직이게 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되고 혈당을 엉망으로 만드는 알코올을 몸에서 태워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격한 운동으로 탈수 증상을 더 증가 시키진 마세요.

 

 

 

   술마실 때, 에너지 드링크랑 같이 마셔서 오래 깨어 있으면 숙취가 덜하지 않을까요?

 음,,,당연히,,,아닙니다.

오래 깨어있으면, 숙취가 상대적으로 덜 느껴지는 것은 맞을 수 있으나, 문제는 더 오래 깨어있어 그동안 술을 더 많이 마실 것이기 때문에 안됩니다. 마시는 동안에는 활기찰 수 있으나, 깨어났을 때의 당신은 상상하기도 힘듭니다.

 

 

 

   술 마시기 전 우유는 도움이 될까요?

 네. 음주를 시작하기 전에 우유 한 잔을 마시면 위장이 줄고 흡수되는 알코올의 양을 느리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마시지 않을 때보다 덜 취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면 흡수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양을 적게 마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또한 알코올은 위산을 증가시키는데, 이는 위염이나 위 또는 장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우유를 데워 소량의 생강 뿌리를 첨가해 섭취하면 몸에 매우 영양이 풍부하고 마음을 진정시켜 숙면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알코올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술에 취하지 않으려면 안전한 음주 습관을 들이는 게 좋겠죠. 술은 잘 마시고 조절한다면 삶의 활력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용은 항상 우리를 해치죠.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마음으로 건배를 하시길 바랍니다.

 

 

 

소화(Digestion)에 최악의 음식 5가지/ 최고의 음식 5가지/ 야식으로 괜찮은 음식 5가지

최악의 음식 튀김 요리  지방이 많은 튀김요리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풍부한 소스, 지방이 많은 고기, 버터 또는 크림 같은 디저트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공 설탕 소르비톨로

bodynbalance.tistory.com

 

 

운동 중 단백질 섭취

 요즘 정말 단백질 보충제가 많은데, 헬스장에 가면 바로 운동직전에 옷 갈아입고 프로틴 쉐이크를 마시거나 쉐이커에 프로틴을 타서 운동하러 나가는 사람들 말이다. 이런 사람들을 보면 식사

bodynbalance.tistory.com

 

 

변비에 좋은 음식 7가지

1. 따뜻한 물, 차 : 충분한 수분 섭취 2. 말린 자두(프룬)와 밀기울 시리얼 :섬유질이 풍부 3.올리브유 :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듬 4.레몬수 :소화기관 자극제 5.아마씨 :오메가3와 식이섬유가 풍부 6.

bodynbalance.tistory.com

 

 

7가지 슈퍼푸드(Super Food)와 먹는 방법 - 연어필렛으로 연어요리를!

슈퍼푸드 음식 7 가지 & 먹는 방법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몸을 더 쉽게 치료할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는 인체가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