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악의 음식

튀김 요리

 지방이 많은 튀김요리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풍부한 소스, 지방이 많은 고기, 버터 또는 크림 같은 디저트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공 설탕

소르비톨로 만든 무설탕 껌을 너무 많이 씹으면 경련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공 감미료로 만든 음식도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FDA는 하루에 50g 이상의 소르비톨을 섭취하면 설사를 당할 수 있다고 경고하지만, 훨씬 적은 양으로도 일부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이라고 불리는 칠리 페퍼의 뜨거운 성분으로 인해 소화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식사 후 소화 불량이나 가슴 통증을 겪는다고 합니다.

핫도그, 소시지, 햄(가공육 제품들)

가공육은 일반적으로 몸에 넣을 수 있는 최악의 것 중 하나입니다. 이 식품은 나트륨과 포화 지방이 높고 아질산 나트륨(고기에 색과 향을 더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부제)과 종종 다른 화학 물질과 염료로 채워져 있습니다.

*가공육은 이 외에도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및 당뇨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공육을 많이 섭취할 경우, 결장 직장암, 결장암 및 직장암 위험이 높아지니 주의를 요합니다.

유제품

경우에 따라, 유당 부내증이 있는 경우, 유제품이 최악의 음식 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증상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당 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의 유제품을 피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제품은 경우에 따라 괜찮을 수 있습니다.

 

 소화하기 쉬운 음식은 섬유질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식이 요법의 건강한 부분 인 섬유가 과일, 채소 및 곡물이 신체에 의해 소화되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섬유질은 대장을 통과하며 가스에서 팽만감, 통과하기 어려운 대변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되지 않은 물질의 양이 줄어들고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음식

잘 익은 바나나

바나나도 섬유질이 많은 편에 속하지만, 숙성시켜 잘 익으면 전분이 별다른 소화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즉시 흡수할 수 있는 당분으로 변한다. 

 

수박(물함류량이 많은 과일류)

물 함유량이 많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고체에 비해 액체는 소화가 빨리 됩니다.

씨앗이 없는 과일 통조림

섬유량이 적으며, 요리하면 양이 크게 줄어듭니다. 

익힌 시금치, 호박 및 당근(채소류)

과일과 마찬가지로 전체 채소에는 섬유질이 많아 소화하는데 오래 걸리지만, 익히면 섬유질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닭고기, 칠면조 및 생선류(단백질류)

닭고기, 칠면조 및 생선의 주요 과정은 잘 소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야식으로 괜찮은 음식

요거트 (무 지방)

무지방 요구르트에는 식이 단백질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및 기타 유익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야식으로 먹는다면 아침에 일어나기 전까지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닭고기, 칠면조

닭고기나 칠면조 고기 한 조각.
매우 느리게 소화되며 인슐린 방출이 매우 낮으며 글루카곤이 함유되어있어 나중에 몸에 저장된 탄수화물과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코티지치즈

코티지치즈는 천천히 소화되고 충전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통밀 크래커

통밀 크래커 몇 개는 아침까지 음식을 굶주림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많이 먹지 않는다면 아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야채

오이, 당근 및 브로콜리와 같은 생 야채는 칼로리가 적으며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이 탄수화물은 천천히 분해되어 밤새도록 소화됩니다.

 

https://bodynbalance.tistory.com/164

 

입에서 대장까지, 음식물 소화(Digestion)하는데 소요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소화(Digestion)는 우리 신체가 음식을 분해하고 신체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끌어내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소화기관을 거쳐 배변으로 이어집니다. 이런 소화 과정에 영향을 ��

bodynbalance.tistory.com

 

https://bodynbalance.tistory.com/35

 

매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과일 4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로 사과, 배, 블루베리, 딸기 입니다.  색깔도 아주 탐스럽지만, 그보다 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그

bodynbalance.tistory.com

https://bodynbalance.tistory.com/65

 

우리 가족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10가지 음식들

안녕하세요 바디앤밸런스입니다😁 ​ ​ 1. 마늘 면역 증강, 체내 박테리아를 죽이고 곰팡이를 죽이며,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과. 2. 양배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다량 함유, 겉잎에는 비�

bodynbalance.tistory.com


https://bodynbalance.tistory.com/43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 및 순서

안녕하세요 바디앤밸런스입니다😁 ​ ​ 오늘은 음식을 언제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내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언제, 어떻게 먹느냐, 또는 먹는 방법이나 시간대,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