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콜레스테롤이 뭘까?                                                                           

 콜레스테롤(영어: cholesterol)은 1784년에 최초로 담석에서 발견되었으며 콜레스테롤이라는 이름은 각각 담즙 고체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chole- 와 stereos, 또 알콜을 의미하는 -ol 의 합성어입니다. 스테롤(스테로이드 알코올의 조합)의 하나로서 모든 동물 세포 세포막에서 발견되는 지질이며 혈액을 통해 운반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은 , 척수, 와 같이 세포막이 많은 기관에서 높은 농도로 발견되며 혈전의 주요 구성 성분입니다.

 

https://bodynbalance.tistory.com/101

 

콜레스테롤 측정기로 집에서 검사하는 방법 - 홈검사

< 측정방법 > *일반적인 측정기의 사용법 1. 측정기를 켠다. 설정 확인. 2. 측정 시험지 유효기간 확인 후 삽입구에 넣는다. 3. 혈액 삽입구를 확인한다. 4. 혈액 측정기로 혈액 채취 5. 채취한 혈액을 혈액삽..

bodynbalance.tistory.com

    착한 콜레스테롤(HDL)??, 나쁜 콜레스테롤(LDL)??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 &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 차이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며, 간에서 생성된 콜레스테롤을 말초조직 쪽으로 나르는 역할을 수행함. 과다한 경우에는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침착 되는 원인이 됩니다.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 착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며, 말초조직으로부터 간으로 콜레스테롤을 운반해오는 역할수행함.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벽에 침착 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의 양이 줄어들게 되어 결과적으로 동맥경화의 진행을 억제하는 역할 수행.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의 정상수치는 200mg/dL이하이며 240mg/dL이상은 위험수준, 중간 구역은 위험해 질 수 있는 경계수준.

 

 

 

https://bodynbalance.tistory.com/43?category=857939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 및 순서

안녕하세요 바디앤밸런스입니다😁 ​ ​ 오늘은 음식을 언제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내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언제, 어떻게 먹느냐, 또는 먹는 방법이나 시간대, 먹는 양에 따라 체내..

bodynbalance.tistory.com

https://bodynbalance.tistory.com/98

 

육식주의자들을 위한 고지혈증에 좋은 10가지 음식

1. 고등어 고등어에 있는 오메가 3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며 고지혈증을 예방해주고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능. 그외 연어, 멸치, 정어리, 참치 등이 있다. 2. 아몬드 견과류에..

bodynbalan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