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팔로워가 500명이 처음으로 넘었습니다!!^^

 

참으로 어떤 분들에겐 참으로 적을 수 있지만, 저에겐 참으로 기쁜 일 입니다.

 

하지만 이런 블로그도 마찬가지지만, SNS의 경우 중독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와 관련된 기사를 첨부합니다.

 

https://m.ytn.co.kr/news_view.php?s_mcd=0103&key=201511071445564744&pos=

 

SNS '좋아요' 숫자에 집착…어떤 심리인가?

■ 남종원,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앵커]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SNS상에 스타로 살던 호주의 한 10대 소녀가 이같은 자신의 모습은 거짓이라며 호소에 나선 동영상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이런 소녀 행동이 또 다른 관심을 끌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는데요.남종...

m.ytn.co.kr

 

 이 기사에서 보자면, SNS과 비교하였습니다. 술이란 것은 조금 많이 먹거나 도수가 높은 술을 먹으면 취한다는건 누구나 알고 계실 겁니다.

 

 SNS도 마찬가지입니다. SNS에 올리는 사진도 좀더 많이 올릴수록 또는 자극적인 걸 많이 올리면 올릴수록 나의 SNS를 구독하는 팔로워 숫자는 올라가고 이들은 나를 지지를 해줍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해도, 지지를 해주는 것 처럼 느끼게 되는 겁니다.

 이런 현상이 계속 지속되면, 계속 올리게 되는 겁니다.

 

https://bodynbalance.tistory.com/m/59

 

혹시 내가 우울증? 아니면 우울한 기분? 확인해 보세요~!!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우울증 [ depressive disorder ] 요약 우울증은 흔한 정신질환으로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리웁니다. 그러나 우울증은 성적저하, 대인관계의 문제, 휴학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bodynbalance.tistory.com

 

 또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또 술을 못 하게 하면 굉장히 예민해지고 과민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SNS도 못 하게 하면 또 역시 굉장히 불안하고 초조하고 우울해 하면서 이걸 견디기 힘드니까 SNS에 몰두하려는 경향이 계속 발생한다는 거죠.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되면, 우울한 기분에서 우울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이 기사와 같은 사례가 되지 말자는 마음으로 오늘 글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팔로워!! 늘면 좋지만, 중독은 되지 않기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