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디앤밸런스입니다😁

 

 

 

 


 

 

 우리는 왜 계속 피곤감을 느낄까요? 휴식은 간간히 취하는거 같은데, 잠은 자는거 같은데 계속 피곤하다?

혹시 만성피로증후군인가 싶어 병원을 갔는데, 그건 아니라는데, 그럼 뭘까?

 또는 계속되는 불면증은 왜 사라지지 않는 걸까?

 

*답은 -> 당신의 생활습관 질서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날씨의 영향 

 계절의 변화는 당신의 기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계절성 정서 장애(우울증)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동을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엔도르핀이 흐르게 해줍니다. 그리고 하루 매일 몇 분 동안 햇빛을 받고 앉아있으면 몸에 비타민D 합성되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그래도 우울감이 지속되면 의사를 찾아라 상담을 받고 필요하면 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잠드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다 
 당연한 이야기 같겠지만, 매일 밤 같은 시간 동안 잠을 자더라도 잠드는 시간에 차이가 있다면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3.집이 엉망진창이다 

 잘 정돈된 환경이 당신의 마음을 평안하게 해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많습니다. 당신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필요한 것은 조용하고 잘 정리된 주변 환경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4.온도가 너무 높다 
 날씨가 추워지면 난방기가 생각이 납니다. 하지만 방 온도는 18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난방으로 갑자기 올라간 온도 탓에 당신이 이리저리 뒤척이며 새벽에 잠에서 깨지 않도록 해줄 것입니다. 

 

 

5.화가 난 상태 

 혹시 지금 당신은 화가 나 있지 않는지요? 방금 누군가와 싸웠나요? 그렇다면, 언쟁을 피하기 위해 조용히 불을 끄는 대신에 문제를 해결하고 잠을 청하는게 좋습니다. 괜한 이불킥만 날린다면 오히려 당신은 잠도 못자고, 수면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6.수분 과잉 
 수분 섭취량을 줄이는 것보다 언제 물을 마시느냐가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잠자기 바로 전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면 당신은 밤새도록 화장실을 들락거리느라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습니다. 종일 물을 조금씩 마시고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부터는 마시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7.알레르기가 있다 

 알레르기는 눈을 가렵게 하거나 코를 막히게 해 당신을 힘들게 합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아무 약이나 먹으면 당신은 하루동일 거의 좀비처럼 흐물흐물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못 견디겠다면, 약국에서 해결하지 말고, 의사에게 처방을 받아 졸리지 않는 알러지 약을 구하는게 좋습니다. 

 

 


8.갑상선 활동이 불충분하다 
 꽤 오랫동안 진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그것은 갑상선 활동이 불충분하다는 징후일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는지에 상관없이 어지럽고 나른한 느낌이 들게 하는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9.철분이 부족하다 
 철분은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고 당신의 근육에 산소를 전달해줍니다. 시금치, 콩, 오리고기 등 철분이 풍부한 음식과 멀티 비타민을 챙겨 먹으세요. 섭취 양으로는 하루 철분 10mg이 적당합니다.

 

 

10.인공조명에 과도하게 노출된다 
 충분한 햇볕을 쬐지 않은 채, 디지털 비디오 장비나 인터넷 라우터 등에서 명멸하는 빛은 당신의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방안에 빛을 내는 다양한 장비들을 모두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햇볕을 쬐는 것은, 당신의 하루 주기 리듬(생체시계)을 조절하는 가장 중요한 외부 요인 중 하나로, 잠을 잘 자기 위해서 매일 적어도 30분은 바깥에서 햇볕을 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